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방콕여행 5인 여행 경비(4박 6일)

by 리치 와이프 2024. 6. 15.
반응형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태국 특유의 문화와 활기찬 분위기로 많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사원부터 현대적인 쇼핑몰과 거리 음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1월이 세 번째 태국 방콕여행이었습니다. 방콕의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들,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가성비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방콕의 문화와 먹거리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태국여행
태국여행

 

방콕의 거리 문화

방콕은 다채로운 거리 문화로 유명합니다. 특히, 카오산로드는 밤마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외국인들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소품이나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지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거리마다 저렴한 마사지도 많으니, 여행에 피로함을 느끼면 발마사지를 받으며 잠시 쉬어가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방콕의 거리 음식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맛과 향신료로 가득 찬 태국 요리는 거리 음식점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팟타이, 똠얌꿍 등의 전통 요리를 맛보는 것은 방콕 여행의 필수 체험입니다.

팟타이어묵국수
팟타이와 어묵국수

 

방콕의 음식 문화

태국은 매콤한 맛과 향신료로 가득한 훌륭한 음식 문화로 유명합니다. 태국 요리는 코코넛 밀크와 고추, 대추, 레몬 그라스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풍부하고 감각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팟타이, 똠얌꿍, 어묵국수, 쏨땀, 망고스틴, 땡모반(수박주스), 바나나 로띠 등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저희가 머무른 숙소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앞에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장사를 하셔서 간단히 저녁을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오전에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무삥과 찹쌀밥을 팔고, 오후에는 팟타이와 과일, 국수, 쏨땀 등 간식과 저녁 대용의 식사를 현지인처럼 먹어보는 경험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의 물가보다 저렴해서 한끼 식사를 가성비있게 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망고 망고스틴망고스틴찹쌀밥과 꼬치
망고스틴과 무삥 찹쌀밥

 

아이콘시암, 쑥시암

방콕은 현대적인 쇼핑몰과 거리의 패션 문화로도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아속역의 터미널 21과 아이콘시암이 유명한 쇼핑몰입니다. 아속역은 우리나라의 강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콘시암은 지하에 실내 야시장이 매일 열립니다. 더위를 피해 깨끗하게 관리되고 시원한 쇼핑몰안의 야시장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더위에 지쳐 짜증내기 쉬운데 아이콘시암의  쑥시암은 야시장 문화를 시원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아이들에게 태국의 교통수단을 경험해주기 위해 수상보트를 타고 아이콘시암으로 갔습니다.

건물 사이로 노을이 지는 모습이 살짝 보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서 여행의 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콕의 현대적인 면모를 경험하려면 방콕의 유명한 루프탑 바를 방문해보세요. 이곳에서는 멋진 전망과 현지 칵테일을 즐기며 도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시암보트
아이콘시암과 보트

 

방콕 항공권 및 숙박, 마사지

저희는 24년 1월 25일부터 1월 30일까지 4박 6일 일정의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은 타이항공으로 발권했습니다.

24년 1월 25일 오전 10:50 인천 출발 → 오후 14:45 방콕 도착

24년 1월 29일 오후 23:10 방콕 출발 →  1월 30일 오전 06:35 인천 도착

 

타이항공 출발타이항공 도착
타이항공 출발

 

저희는 4박 6일 일정동안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에서 머물렀습니다. 이동이 불편하다는 후기를 보긴 했으나, 어느곳에 위치하더라도 그랩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교통의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조식이 포함되었고, 무엇보다 객실에 전자레인지, 냉장고, 세탁기(건조가능)까지 비치되어 있어서 여행 내내 음식도 자유롭게 먹고 빨래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여행가면 땀나거나 더러워진 옷을 그냥 가져오기 많이 찝찝하잖아요. 세탁할 수 있는걸 알고 집에서 미리 캡슐세제 챙겨가서 유용하게 썼습니다. 팁이예요. 주부들은 이점이 제일 좋습니다.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은 근처에 국제학교가 있어서 방학을 이용해 한국인 가족이 많이 머물고 계셨습니다. 수영장만가도 한국사람들의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넓은 객실으로 머무르는 동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또한, 방콕은 다양한 스파와 마사지 시설로 유명합니다. 숙소 앞에 전통적인 태국 마사지 샾이 두 곳이 있었습니다.

제니마사지와 와라마사지가 있어서 두 곳에서 한번씩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가격은 시간당 300바트였습니다.

타이마사지는 몸 전체를 꾹꾹 눌러주는 마사지였고, 발마사지는 발부터 시작해서 머리까지 시원하게 이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마사지는 예전에도 받아봤지만, 이번에는 많이 아팠어요. 발마사지는 저희 가족들 모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태국 방콕여행 주의사항

방콕은 열대 기후가 특징이므로 되도록이면 우기를 피해서 여행하시길 권합니다. 덥고 습해서 실내나 택시에서는 에어컨으로 추위를 느끼실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가디건이나 얇은 옷을 챙겨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뜨거운 햇볕을 차단하기 위해 모자, 양산 등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태국 교통수단
태국 교통수단

 

태국 방콕여행 5인 여행 경비 정산

마지막으로 궁금해하실 4박 6일 태국 방콕여행 5인 여행 경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항공권을 출발하기 6주전에 발권해서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타이항공은 기내식을 제공하고, 수화물 무게를 걱정하지 않아서 만족했습니다.

태국 방콕의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됩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문화, 매콤한 음식과 다양한 체험은 많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꼭 우기를 피해 건기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여행 경비
태국 여행 경비
방콕여행
방콕여행
방콕여행
방콕여행

반응형